티스토리 뷰

개인적으로 소주안주 베스트를 뽑는다면 모두 해산물입니다.  싱싱한 날것을 소주와 함게 먹을 때 맛이 더 좋아지는 것 같아요. 다들 좋아하시는 메뉴가 있겠지만 제가 먹는 건 가격이 비싼 고급음식은 아니지만 자주먹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소주는 신용카드도 받지 않는 허름한 곳에서 간단한 안주에 먹어야 분위기가 나는 것 같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분위기 보다 잘 챙겨서 먹어야합니다. 그래서는 싱싱한 재료로 그대로 먹는 것이 좋아요. 낙지 탕탕이 가리비 각종 모듬회까지 너무 맛이 좋아서 술보다 안주를 더 많이 먹게됩니다. 다양한 식감과 맛을 주는 해산물 모듬회는 정말 강력추천하고 싶은 메뉴입니다. 



여러분들의 소주 안주 베스트는 무엇인가요? 제가 아는 지인은 닭발만 있으면 소주를 물처럼 드시는 분도 있고 어떤 분은 국물요리가 최고라고 해서 탕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누구랑 먹는지도 중요하겠지만 맛있게 먹어야합니다. 



요즘 맛이 좋은 오징어회는 크기가 크지 않고 부드러워서 회로 먹기좋습니다. 조금 큰 사이즈의 경우 데쳐서 먹는 것도 좋은데요. 역시 회가 최고로 맛있습니다. 봄에 먹는 오징어회 맛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럼 메인으로 넘어가볼까요? 도다리도 있고, 우럭도 있고 적당한 가격에 적당하게 잘 나왔습니다. 열심히 먹기만 하면 됩니다. 술술 넘어간다는 이야기가 이곳에서 나오네요. 그 만큼 맛있다는 말입니다. 



결국 안주가 부족하여 소라 한접시를 주문했네요. 역시 해산물이지요. 잘 손질된 소라도 초장에 찍어서 먹으면 맛이 좋습니다. 해루질을 가면 자주 만나는 소라지만 이곳에서는 귀한 대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소주 안주 베스트 중에 첫 번째로 싱싱한 회를 추천해드렸습니다. 오늘 뭐먹지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양한 반찬과 메인회 그리고 마무리로 매운탕에 밥까지 풀코스로 달려보세요. 인생길지 않으니 즐겁게 살자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