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 킨텍스에서 캠핑앤피크닉이라는 캠핑관련 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다녀왔습니다. 여러업체에서 다양하게 나왔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카라반업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카라반업체도 정말 많아졌습니다. 



수입전문카라반업체들에서 이제는 국내제작업체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아직 완성도나 규모는 크지 않지만 그래도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어서 여러군데 돌아다녀 봤습니다. 에어벤제품도 구경하고 블루밴 제품도 구경했고, 스타라인제품도 구경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스타라인 카라반 전시모습과 견적내용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카라반 전체를 사진을 잘 담지 않았으니 이 부분은 참고하시고 그냥 이런 느낌이다 정도로 봐주세요.



전체적인 마감은 부족한 부분도 있습니다. 칠도 직접칠하는 방식이고 마감도 아직은 고급스럽지는 않습니다. 물론 가격은 1000만원 초반으로 구매할 수 있는 매력이 있어서 이런 부분들은 어느정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텐트와 장비를 여러개 구매하는 것 보다 합리적일 수도 있는 가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직접칠을 하는 방식이다보니 이렇게 다양한 컬러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영국국기모양을 한다거나 자신의 특징을 알릴 수 있는 그런 모양을 할 수 있어서 홍보용으로 만들어도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2017년 스타라인 카라반 입니다. 이날 견적을 받는 사람들이 꽤 많이 있었는데 실제로 인도받기까지는 2개월 정도 소요된다고합니다. 계약하면 바로 받고 싶은 마음인데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실내는 워낙 단순하게 되어있습니다. 침대 , 조리대, 그리고 간이테이블입니다. 개인적으로 침대와 간이테이블이 잘되어 있는 미니카라반이 좋습니다. 용도는 잠을자거나 가끔 마실나가 차나 한잔 하는 목적이 크니까요.



스타라인카라반 매매계약서 입니다. 기본사양이 890만원부터 있습니다. 14피트 정도되는데 이 정도 가격이면 깡통차라도 매우 매력있는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 트레일러만 하더라도 몇 백만원을 줘야하는데 이 정도면 하나 사고싶다는 생각을하게 됩니다. 물론 사고나서 옵션질을 하느라 비용이 높아져가겠지만요.



미니카라반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서둘러 캠핑앤피크닉페어에 한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티켓을 할인 받을 수 있으니 주말 나들이 장소로 활요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다시 한번 방문해서 다양한 카라반을 살펴보고 비교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