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에있어도 그렇고, 밖에서도 그렇고 아이들을 위한 간식은 고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캠핑장에서 고구마 맛탕 만드는 법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캠핑장이라고해서 특별한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과정은 동일합니다. 다만 환경이 아웃도어이기 때문에 장비나 재료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집에서는 고구마을 익힐 때 전자레인지에 살작 돌려주면 좋은데 없으니 튀겨서 익혀야 합니다. 이때 타지 않고 잘 익을 수 있도록 주의하시가 바랍니다.

그리고  설탕이다 올리고당 그리고 시럼까지 다양한 재료를 사용할 수 있는데 가지고 있는 재료를 사용하시면됩니다. 설탕을 이용할 경우 반드시 기름에 설탕이 완전하게 익은 후 고구마를 넣는게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설탕이 바삭거리는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캠핑장에서 고구마 맛탕 만드는 법  어렵지 않죠? 근데 밖에서 만들면 아이들도 좋아하고 기름때문에 청소할 걱정도 없어서 좋아요. 고구마를 썰어서 맛있게 튀겨서 그냥 설명녹인 기름에 다시 튀겨준다고 생각하시면 정말 간단하죠?

재미있는 것은 맛탕을 아무리 맛있게 해도 기본적으로 고구마가 맛있어야 맛탕도 맛있다는 것입니다. 맛없는 것은 무엇을 만들어도 맛없습니다. 그래서 고구마를 맛있는 것을 골라내는 것도 중요합니다. 근데 저는 맛있는 고구마 사는 법은 잘 모릅니다. 


캠핑장에서 만드는 음식은 간단하면 간단할수록 좋습니다. 괜히 대단한 음식만든다고 고생하시지 말고 간편하게 즐기면 좋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은 테이크아웃을 하는 분들도 많이 보이네요.  즐거운 아웃팅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