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에서도 테슬라전기차 예약판매가 시작되면서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가격적인 부분과 충전소에 대한 문제가 걸림돌이기는 하지만 지원금과 함께 인프라 구축으로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를 하면서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충전도 GS칼텍스나 SK에너지처럼 기업에서 경쟁적으로 운영해야  신용카드할인이라든지 적립금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수 있을 것 같은데 아직은 그런것은 없습니다. 현재는 기업 및 정부기관에서 운영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불과 20년 전에 LPG 충전소가 많지 않아서 여행할 대 미리충전소 정보를 확인하듯이 전기차의 경우도 마찬가지인듯합니다. 미리 코스에서 멀지 않은 충전소를 기억했다면 방전되기 전에 충전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보면 불편할 수 있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모두 해결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사이트에 접속하여 충전소 위치를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충전이 가능한 위치에 대한 정보와 함께 전기자동차 운행에 참고가 되는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자주접속하여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충전소 찾기를 눌러서 원하는 지역의 충전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화면을 통해서 간단하게 지역별 충전소와 업체별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환경부에서 운영하는 충전소 뿐만아니라 지자체 및 기업에서 운영하는 곳도 같이 확인이가능합니다. 



그리고 장거리를 운행할 때 필요한 경로에 인접한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위치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하는 것은 불편하지만 아마도 조만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네비게이션에도 해당 기능이 들어갈 것으로 보여집니다. 개발이 어렵지않으니까요. 


그렇게되면 사실 네비게이션에서 바로 검색하여 경로를 설정하고 목적지를 찾아가는 것 처럼 일반적인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들어온 전기차 저도 구매하고 싶다는 생각은 하지만 아직은 너무 비싸요. 



이상으로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위치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기차에 관심있거나 실제로 주행하시는 분들은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일반 가정에서도 주차장에서도  쉽게 충전이 가능해지리라 믿습니다. 중국에서도 카드결재 후 전기스쿠터를 충전하는 곳들이 종종 보이던데 우리나라도 이렇게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