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생와사비 파는곳 소개합니다.

٩( 'ω' )و 2017. 3. 10. 02:07

회를 좀 좋아하시는 분들의 공통은 초장이 아니라 생와사비에 간장을 찍어 드시는 것인데 고급일식점에서는 직접갈아서 주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가공제품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제가 그 유명한 생와사비 파는곳 한 곳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물론 인터넷에서도 구매할 수는 있는데 저는 이번에 새롭게 정비한 노량진 수산시장 2층 마트 같은 곳에서 구매했습니다. 처음부터 알았던 것은 아니었는데 제가 자주 가능횟집에서 사용하는 와사비를 먹어보니 너무 맛있어서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물어서 구매했습니다. 

노량진 수산시장 2층에는 수산물에 어울리는 잡화류를 파는 곳이 몇 군데 있습니다. 생와사비 파는곳 물어보면 이 곳을 알려줍니다. 국내에서 제조하는 와사비 및 수입산도 있습니다. 국내산도 충분히 맛이 좋습니다. 



인터넷에서 녹미원 생와사비를 많이 판매하는데 저는 조금 다른 제품을 샀습니다. 어떤것을 구매하시든 생와사비의 싱싱한 맛은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그 동안 먹었던 제품을 구매하고 싶었습니다. 



일단 비주얼도 상당히 좋고, 간장없이 와사비에만 먹어도 상당히 맛이 고소합니다. 물론 와사비 본연의 맛도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역시 회를 먹을 때 이게 없으면 먹는 것 같지 않습니다.  인터넷에서도 생와사비 파는곳 있으니 검색해보세요. 



생와사비의 경우 항상 냉장보관을 해야하고 최대 사용기한도 제조일 기준으로 6개월인데 개봉하면 최대한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오랫동안 냉장보관하면 변질될 수 있습니다. 맛은 일반 와사비와는 비교할 수 없는 맛이라는 것을 명심하세요. 



최근에는 이 와사비를 회에만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 것을 삼겹살에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혹시라도 드셔보지 못한 분이 있다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정말 느끼함을 모두 날려주는 특별한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가격을 보면 100그램 당 약 5~6천원 정도 합니다. 일반 집에서는 사이즈를 너무 큰 것을 사면 다 사용하지 못하고 버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생와사비 파는곳 중에서 사이즈가 작은 것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조건 큰 것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맛있는 것을 위해서 작은 것부터 챙겨보세요. 정말 디테일에 신경쓰게되면 미각도 살아나고 맛있는 음식에 대한 예의를 갖추게 됩니다. 회를 먹을때는 무조건 생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정말 맛이 좋아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