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치과 스케일링 담배 피는 사람들은 치아 니코틴 제거 때문에 일년에 두 번정도는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게  쉽지는 않습니다. 오늘 갑자기 치통이 심해서 가장 가기 싫은 곳에 갔습니다. 참 바로같은게 통증이 없으면 절대가지 않다가 참을 수 없을 정도로 통증이 있으면 어쩔 수 없이 병원에 찾아갑니다. 



물론 잇몸이 나빠지기 전에 점검을 하고 치료를 미리해야 병원비용도 줄인고 통증도 없다는 것을 잘 알고있는데 어린아이처럼 쉽게 갈수 없는 곳이 바로 치과라서 언제나 아프면 참고 참고 버티기 힘들 때 갈듯합니다. 특히 흡연자들은 치아 니코틴 제거 하지 않을 경우 치아의 색상이 변하기도하고 냄새도 심해지니 비흡연자들보다 더 신경써줘야 합니다. 스케일링 담배 참 어울리지 않는 조합입니다. 

오늘 병원에 갔다는 역시나 치석이 많이 껴서 잇몸에 염증이 생겼다는 말을합니다. 그리고 스켈링한지 일년이 넘었으니 오늘하자고 합니다. 원래는 미리예약해야되는데 대기하는 손님이 많지 않으니 바로진행했습니다. 모든 작업이 끝나고 간호사님께서 스케일링 담배 때문에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니 적어도 하루이틀은 피우지 말라고합니다.  



저도 그러고 싶지요. 잇몸절개수술을 했을 때도 절대 술이랑 담배는 피하라고 하셨지만 그날도 지키지 못했고, 오늘도 지키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잘알고 있습니다. 지키지 못하는 것인지 지키지 않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계산할 때보니 스켈링 가격ㅇ느 일년에 한번 할인혜택이 있어서 예전에는 4~5만원 정도 결재했던것 같은데 오늘은 상당히 저렴하게 결재했습니다. 담당의사 선생님이나 간호사가 할인을 해줄일을 없고, 건강보험관리공단에서 지원해주기 때문입니다. 물론 동의서 같은 문서를 하나 작성해서 데스크에줘야 합니다. 

치주질환 예방 및 치석과 세균막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스케일링을 자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에 달라 붙은 치석의 경우 절대 칫솔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특히 치아 니코틴 제거 방법으로 아무리 양치질을 해도 절대 안됩니다.  스케일링 담배 때문에 하는 것은 아니지만 건강을 위해서 정기적인 치료를 하시기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