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생리통 심할때 자세 추천해요.

٩( 'ω' )و 2016. 11. 26. 10:55

여성이라면 생리기간 중 통증으로 인해 고생해본 적이 한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생리통의 원인은 오한과 골방의 틀어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해야 되겠지만 잠시라도 집이나 일상에서 활동 중 생리통 심할때 자세 몇 가지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통은 생활습관에서부터 영향을 받는데요. 평상 시 다리를 자주 꼬고 굽이 높은 신발을 자주 신는 경우 신체나 골반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생리기간 중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통증이 심한 분들은 스트레치 및 요가 같은 운동을 통해서 골반을 바로 잡아 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첫 번째로 추천하는 자세는 나비자세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가부좌 자세로 가슴을 펴고 허리를 똑바로 세운 자세로 숨을 들이쉬면서 양 발바닥을 마주보게 하고 양손으로 발을 상체 쪽으로 최대한 당겨줍니다. 그리고 다시 숨을 내쉬며 천천히 이마가 바닥에 닿을 수 있도록 상체를 숙이고 30초간 자세를 유지합니다. 나비 자세는 다리와 골반을 펴주는 효과가 있어서 생리통 심할때 자세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어요.

   

두 번째는 나비자세와 비슷하지만 하복부를 활성화 시켜주는 하프브리지 자세입니다 하복부를 활성화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허리의 통증까지 줄여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 자세입니다.

마지막 세 번째 자세는 박쥐자세로 앉아서 양다리를 최대한 옆으로 벌린 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는 자세입니다. 그 자세로 30초 정도 복식호흡을 하면 좋습니다. 골반을 넓게 이완시켜주고 틀어진 골반을 바로 잡아주기 때문에 생리통에 좋습니다.

 

그리고 통증을 완화 시켜주는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배꼽 아래 부분을 따뜻하게 하면 효과적입니다. 요즘 핫팩이 많이 나오는데 핫팩을 하나 붙여주면 혈액순도도 되고 좋습니다. 이상으로 생리통 심할때 자세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