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입안에 염증 빨리 낫기 


최근에 구내염으로 인해서 몇 일 고생했는데요. 보통 입안에 염증 및 통증 등이 생기는 것을 이야기하는데 대부분 면역력이 약해지는 순간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일 때문에 신경도 쓰고 스트레스도 받았는데 그것 때문인 것 같습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아무래도 세균 등에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구강질환이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빨리 회복하는 방법은 쌓인 피로를 풀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떨어진 면역력을 다시 키워주는 것도 필요하기 때문에 비타민 및 건강식품으로 몸을 건강하게 하는 것이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한번 걸리면 입안에 염증 때문에 최소 일주일 정도는 무엇을 먹거나 말을 할 때 통증이 있고 입에서 냄새까지 날 수 있으니 미리 예방하는 것 이 필요합니다. 세균에 노출되지 않도록 입안을 청결하게 관리해줘야 합니다. 식사 후에는 양치질을 꼼꼼하게 하고, 바로 양치질을 못하는 경우 물이나 구강세정제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서는 바로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공복에 일어나서 물을 마시면 좋다고 물을 먹을 때 먹기 전에 입안을 한번 행궈 내고 먹거나 양치질 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자는 동안 입 속에 세균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구내염을 빨리 치료할 수 있을까요? 당연히 항생제와 치료제를 처방 받아서 드시는 것이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방법을 찾는 이유는 약을 먹지 않고 면역력을 높이는 민간요법이나 자연치유 방법이 몸을 위한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 음식으로는 브로콜리입니다. 브로콜리에는 엽산과 철분이 많이 들어있어 구내염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A 와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E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을 키워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방법은 벌꿀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입안에 염증이 있거나 상처가 생긴 부분이 따갑고 불편한데 이 부분에 벌꿀을 여러 번 발라 주면 도움이 됩니다. 벌꿀에는 상처를 치료하는 항생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자주 발라주면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 소개할 음식은 토마토입니다. 토마토 역시 염증 및 입안이 헐었을 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즙을 내어 발라주는 것도 좋다고 하는데 그냥 먹는 것이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특히 토마토는 남성들의 전립선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과일이니 꼭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네 번째는 결명자차도 도움이 됩니다. 보통 구매염이 생기면 입안에 수포처럼 보이는 하얀 염증이 생기는데요. 맵고 짜고 쓴 음식을 먹는 것보다는 죽이나 간이 약한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커피보다는 결명자 차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결명자는 백태가 생기거나 하얀 막이 생기는 증상에 예방합니다.


그리고 음식도 중요하지만 면역력은 잠을 충분하게 자고 규칙적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마음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입안에 염증 예방 마지막으로 물을 자주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