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제 저녁에 갑자기 야식이 땡겨서 옛날통닭에 맥주 한잔 했는데 오늘 아참에 갑자기 속이 미식거리고 어지러움 때문에 출근을 못했습니다. 정말 멀미  하듯이 정신없었는데 오후가 되니 정신이 차려지네요. 지금은 속은 진정이 되었는데  머리 아픈것은 좀 남아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죽도 먹고 두통약도 먹고 계속 누워 있었더니 많이 좋아졌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체할 이유도 없고, 장염이나 위염이 갑자기 생긴 것도 아닌데 겨우 치킨에 맥주가 원인이었던 것같은데 평상 시 자주 먹는 메뉴인데 무엇때문에 속이 미식거리고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났는지 궁금해졌습니다. 


물론 최근에 여러가질 일들로 나도 모르게 스트레스가 쌓이고 바이러스를 막아내는 면역력이 많이 떨어진 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다른 이유도 있기에 다양한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일단 어떤 이유로 속이 속이 미식거리고 어지러움 증상이 생겼는지 알고 싶어 병원에 근무하는 친구에게 전화해서 몇 가지 이유를 알게되어도움이 될만 한것을 정리 해봅니다. 친구가 내와 전문의는 아니라서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증상도 다양하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면됩니다. 다른 지병이나 관민성 대장증후군 등과 같은 만성 질환으로 인해 나타나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일반적인 내용이라는 것을 인지하시고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음식을 먹고 체하면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음식을 너무 빨리 먹거나 또는 과식을 하면 체할 수 있습니다. 물론 평상 시와 동일하게 먹어도 신체의 벨런스가 무너지면 면역력이 떨어져서 내장기관들이 기능을 제대로 못해서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체한 경우 증상을 살펴보면 속이 메스껍고 어지러움 증상도 있고, 경우에 따라서 신물 같은 것이 넘어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몸살 증상이 있는 것과 같이 힘이 없고 두통때문에 머리가 심하게 아픈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구토 증상까지 나타나기도 합니다.

만약 설사가 계속 나오는 경우 장염이나 위염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장염의 경우 먹으면 바로 설사가 나오는 것이 특징이고 두통은 심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두통은 없고 설사가 심하고  신물이 나는 경우 위장질환으로 나타나는 증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속이 미식거리고 어지러움 증상에 대한 원인을 몇 가지 알아보았는데요. 일반적으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부분만 이야기했고, 실제로는 임신, 식중독, 과민성대장증후군, 변비, 가스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어떤 원인이든 상태가 심한 경우는 병원에 방문하여 보다 정확한 진료를 통해 치료하는 것입니다.

.


댓글